(중소기업투데이 시미나 기사)중·장년 시니어 벤처창업을 제시한다

관리자
2019-03-15 18:01
조회수 76

http://www.sbiztoday.kr/news/articleView.html?idxno=5394


시니어벤처協, 오는 20일 시니어창업 확산세미나 개최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시니어벤처협회가 오는 20일 오후 1시에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시니어창업 확산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시니어벤처협회와 후앤후 주식회사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중·장년 시니어를 대상으로 재취업 일자리와 벤처창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시니어!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국내외 시니어창업 현황과 사례를 공유한다. 먼저 신향숙 시니어벤처협회 회장이 국내현황을, 김대진 GEF 이사장이 해외사례를 주제발표한다.

이어 장동인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는 ‘블록체인 & STO’, 우웅조 삼성전자 차장은 ‘헬스케어’ 발표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는 산업동향을 확인 할 수 있다.

2부는 ‘시니어 창업! 실현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안명호 이든체인 대표, 송재철 나우픽 대표, 김장수 153데이케어 대표 등이 나서 시니어 창업 사례를 발표한다.

마지막으로는 김대진 GEF 이사장을 좌장으로 ▲손경석 前산업은행 시니어 ▲김정하 후앤후(주) 수석 ▲정종태 ㈜이든 청년사업가 ▲서민교 ㈜맥세스컨설팅 대표 등이 참여해 시니어 창업의 실현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0 0